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진 주가 및 백신 면역증강제 신약 그리고 유상증자

반응형

아이진 주가 및 백신 면역증강제 신약 그리고 유상증자

신약 개발 전문 기업아이진이 백신 면역증강제 시스템 "CIA09" 플랫폼 기술 완성 속 코로나19 백신 개발 기대감 등에 상승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진의 주가와 신약 그리고 실적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진 신약 개발

 

아이진 신약 개발

신약 개발 전문 기업 아이진의 주가가 코스닥 시장에서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진 주가의 상승 배경에는 새로운 백신 면역증강제 시스템 CIA09이 아이진이 개발하고 있는 ‘메신저 리보핵산(mRNA)’ 기술의 코로나19 백신에 적용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져서 입니다. 아이진은 CIA09의 독점 실시권을 가지고 있거든요.

4월 12일 세종대 바이오융합공학과 이나경 교수 연구팀은 새로운 백신 면역증강제 시스템 CIA09 플랫폼 기술을 완성하고 체내 작용 기전을 규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술은 아이진이 개발하고 있는 대상포진 백신 ‘EG-HZ’와 COVID-19 mRNA 백신 ‘EG-COVID’에 적용되고 있어요.

아이진 면역증강제 시스템 개발 현황

양이온성 리포솜 기반의 백신 면역증강제 시스템 CIA09는 백신 항원에 대한 면역반응을 효과적으로 유도하는 것으로 규명되고 있습니다. 항원의 체내 저장고로 작용해서 항원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백신 접종 부위로 면역세포를 끌어들입니다. 특히 항원제시 세포를 활성화해 백신에 대한 면역반응을 증가시켜줍니다.

이 시스템이 적용된 아이진의 mRNA 백신 EG-COVID는 기존 화이자나 모더나의 mRNA 백신의 단점을 모두 개선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주목을 받고 있어요.

기존 mRNA 백신은 체내 전달체로 지질 나노입자 기술(LNP)을 사용합니다. 여기에 쓰이는 폴리에틸렌글라이콜(PEG)가 아낙필락시스의 원인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진은 양이온성 리포좀 기반의 면역 증강제를 mRNA 전달체로 개량해 사용하면서 아낙필락시스 부작용을 막을 수 있어요

아이진 파이프라인

게다가 아이진 백신은 동결건조가 가능해 상온 유통이 가능하고, 최대 29개월가지 보관이 가능해집니다.

모더나와 화이자의 메신저 리보핵산(mRNA) 기반 코로나19 예방백신이 최초 발생한 중국 우한형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아이진은 변이를 거친 유럽형(D614G)에 대한 mRNA를 항원으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초기 개발 백신보다 높은 60%의 예방효능을 증명하고 있으며, 남아공 변이에도 효능이 좋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어요.
 
EG-COVID를 구성하는 mRNA는 국내 인공지능(AI) 종합 신약개발기업인 팜캐드(PharmCADD)에서 디자인한 것으로, 서열에 대한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면역원성이 향상되도록 최적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진은 비임상 실험에서 동물에 대해 3주 간격 2회 투여에 의한 면역원성을 시험한 결과, 액상제형(L-EG-COVID)과 동결건조제형(F-EG-COVID)의 면역원성을 비교했을 때, RBD(receptor binding domain) 결합항체 및 바이러스 방어능에 대한 면역유도능이 큰 차이 없이 유사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동결건조제형의 중화항체 형성능이 80% 이상인 것으로 관찰 확인되었는데 이것은 모더나의 코로나 19 예방백신의 동일 비임상 실험 결과와 비슷한 결과하고 합니다.

아이진은 이러한 내용의 논문을 3월 22일 미국 Cold Spring Harbor 연구소의 BioRxiv(The Preprint Server for Biology)에 게재하였습니다.

  아이진 백신은 도넛 모양의 리포좀과 'CIA05'라는 면역증강제, mRNA로 구성

이번 논문 게재는 EG-COVID가 동결건조제형으로 제조돼 냉장 보관이 가능한 것과 코로나19에 대응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신규 백신 플랫폼으로 인정받은 mRNA 기반 백신의 국산화 가능성을 전 세계에 알렸다고 볼 수 있어요.

아이진은 mRNA 전달체 및 EG-COVID 조성물에 대한 국내 특허 출원을 완료하였고 미국, 유럽등 주요국가에 해외 특허 출원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올해 3분기에 EG-COVID 임상 1상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이진 주가

아이진 주가

아이진은 12일 오전에 상한가까지 갔다가 +20.29%(4200원)상승한 2만4900원에 거래를 마감하였습니다.

아이진의 주가는 지난 11일 세종대 바이오융합공학과 이나경 교수 연구팀은 새로운 백신 면역증강제 시스템 CIA09 플랫폼 기술을 완성하고 체내 작용 기전을 규명했다는 소식이 보도되면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CIA09는 양이온성 리포솜 기반의 면역증강제 시스템으로 항원의 체내 저장고로 작용해서 항원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백신 접종 부위로 면역세포를 끌어들입니다. 항원제시세포를 활성화시켜 백신에 대한 면역반응이 증가하게 되지요.

이 시스템으로 화이자 백신과 효과는 비슷하면서도 부작용이 적고 상온보관 및 유통 그리고 29개월가량 보관이 가능해서 사용성이 정말 좋은 백신입니다. 이러한 성능과 1상 임상시험이 예정되면서 주가가 긍정적인 영향과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이진 유상증자

아이진 유상증자 공시

아이진은 운영자금과 시설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6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보통주 419만5804주가 신주가 발행됩니다. 납입일은 2021년 6월25일이며 신주 상장 예정일은 2021년 7월7일입니다.

아이진 무상증자 거래중지

유상증자와 더불어 아이진은 보통주 1주당 신주 0.2주, 우선주 1주당 0.2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어요. 신주 배정 기준일은 오는 6월29일로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7월12일입니다. 새로 발행되는 주식은 보통주 318만5626주, 우선주 2만1021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