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3 개봉일과 출연진 그리고 러닝타임아바타2가 돌풍을 일으키면서 재미를 선사했죠. 아바타2가 끝나고 나니 아바타3 개봉하는지가 궁금해지더라구요. 아바타2가 국내에서 천만 관객을 넘어서는 대흥행을 기록하면서 아바타3도 기대가 되고 있죠.
이미 알려진것처럼, 아바타2이미 사전에 공개된대로 시리즈 2편과 함께 3편 역시 동시에 촬영이 진행되요.
오늘은 영화 아바타3 정보(개봉일, 출연진, 러닝타임등)를 미리 알아보겠습니다.
1. 영화 아바타3 정보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로는 아바타3는 내년 12월 개봉한다고 합니다. 아바타3는 극장에서 개봉하는 영화판 외에도 OTT 디즈니+를 통해 9부작 시리즈가 공개된다고 하네요. 아마도 내용적인 면에서 시간의 큰 흐름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아바타3 출연 배우인 조 샐다나는 현지 매체와 인터뷰를 했는데, 아바타3의 작업이 약 70% 끝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지 매체들은 ‘아바타3’의 북미 개봉일을 내년 12월 20일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바타: 물의 길이 개봉한 지 꼭 1년 만이죠.
‘아바타: 물의 길’에는 전편에 없었던 아역 배우들이 많이 등장했지요. ‘아바타’ 시리즈의 존 랜도 프로듀서는 지난달 현지 매체 스크린 랜트와 인터뷰를 갖고 “‘아바타3’과 4편의 1막까지 촬영을 모두 마친 상태라고 합니다.
이렇게 빨라 촬영을 서두르는 이유는 아역 배우들이 더 성장하기 전에 촬영을 마무리해야 하기때문이라고 합니다. 그에 따르면 ‘아바타4’는 1막과 2막으로 나뉘며, 1막과 2막 사이에는 시간차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2. 영화 아바타3 러닝타임은 9시간?
아바타3의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러닝타임이 무려 9시간에 달하는 가완성본을 넘겼다고 합니다. 허걱~~ 현지 매체들은 ‘아바타3’의 최종 러닝타임이 9시간 가량으로 보이며, 이는 디즈니+를 통해 9부작 시리즈로 공개될 것이라 전망되고 있습니다. 영화관에서는 이를 축약한 극장판으로 개봉하겠죠. ㅎㅎ
감독이 제임스 카메론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후속작의 길이가 9시간이라게 꼭 불가능한 시간은 아닌 것 같아요. 카메론 감독은 이미 3편의 장대한 스케일을 예고했으니까요
3. 아바타3 줄거리
영화 아바타3 줄거리는 아바타 2처럼 전작에서 이어지는 이야기이기는 일 것입니다. 그 내용을 다 알지 못해도 해당 편의 내용을 예상할 수는 있습니다.
시리즈 하나하나가 모두 명확한 결말을 맺게 집필했습니다. 그래서 아바타2가 실패해도 아바타3로 끝낸다는 것인데, 앞서 말했듯이 그럴 일은 전혀 없을 겁니다.
아바타1, 2는 나비족이 인간의 탐욕으로 인해 일방적인 피해자로 묘사되었지만, 아바타3에서는 정 반대로 나비족에게 적의가 전혀 없는 인간 세력과 사익과 탐욕을 목적으로 인간을 공격하는 나비족 세력이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감독 제임스 카메론은 '아바타 3'에는 완전히 새로운 문화가 등장한다며 열대우림, 북극, 사막, 바다 등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생물과 문화가 펼쳐질 것이라고 전했지요. 우리는 인물 디자인뿐만 아니라 문화 디자인도 했다고해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말을 빌리면 북극, 사막, 화산 등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바타'의 숲과 '아바타: 물의 길'의 푸른 바다는 없을 것입니다. 분명 같은 판도라 속이지만 각기 다른 매력을 주는 세 공간은 다가오는 후속작에서 펼쳐질 그들의 여정이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
아바타 3에서는 나쁜 나비족이 등장할 것이라 예고있으며 이들은 화산에 사는 '애쉬(Ash) 피플'입니다. 우나 채플린이 연기할 바랑이 지도자로 이들은 굉장히 공격적이라고 하네요.
존 랜도의 인터뷰에 따르면 '아바타 3'의 배경은 화산으로 확정됐으며, 네이티리와 설리의 가족이 언제 판도라의 사막 혹은 북극에 갈지는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4. 영화 아바타3 출연진
아바타3 출연진을 보면 위에 보이는대로 아바타1, 아바타2 주인공들이 대부분 그대로 나오는데, 영국 출신의 배우 데이빗 듈리스와 스페인 출신의 우나 채플린이 새로운 등장인물로 3편부터 합류합니다. 우리가 잘 아는 미셸 여, 양자경 역시 후속편에 합류한데요.
데이빗 듈리스와 우나 채플린는 나비족으로, 양자경은 인간인 카리나 모그 박사 역으로 캐스팅되었다고 합니다.
아바타3'에서는 나비족의 적재적인 인종 '불의 부족(애쉬 피플,Ash People)'이 등장합니다. '왕좌의 게임'에 출연했던 찰리 채플린의 손녀 우나 채플린이 그 리더 역할을 맡으면서 관심이 가네요.
그 외에는 아직까지 이들이 맡은 배역에 대해 추가적으로 알려진게 없네요. 추가적인 캐스팅 및 출연진정보가 나오면 update하겠습니다.
5. 아바타3 개봉일
아마도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이 아바타3가 언제 개봉하느냐일 것입니다. 현재까지 아바타 3는 2024년 12월 20일에 개봉할 예정이며, 2026년 12월 18일과 2028년 12월 22일에 추가 개봉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종 개봉일 확정은 하반기 정도나 되야 좀더 구체적인 날짜가 나올 것 같아요.
예상컨데, 이번에도 한국은 제일먼저 개봉하는 국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메론 감독이 국내 개봉을 통해서 재미를 많이 보아왔으니까 이번에도 가장 먼저 개봉할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