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로 인해 난방비 걱정으로 마음이 시려졌다면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K-가스캐시백)'을 신청해보세요. 그래서 오늘은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은 정부와 가스회사가 주택난방용 도시가스 요금제 사용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제도로, 12월부터 3월까지 전년도보다 3% 이상 사용량을 줄였다면 가스 요금의 30% 한도에서 현금으로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을 신청하면 매년 도시가스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절기에 가스 사용량이 400㎥인 가구가 5% 줄인다면 약 1만9200원을, 10% 줄인다면 4만400원을, 20% 줄인다면 8만8900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가구 소득과 상관없이 개별난방이든 중앙난방이든 사용량 조회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K-가스캐시백'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지급은 7월부터 8월 중에 신청자의 계좌로 장려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2.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방법
도시가스 절약캐시백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관련 내용 확인, 지금 바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도시가스 절약캐시백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k-gascashback.or.kr/ko/
3. 난방비 절약방법
난방비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보일러 사용 방식을 변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짧은 외출 시에는 보일러를 완전히 끄거나 '외출' 기능을 사용하는 것보다 1~2도 정도 낮추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또한, 보조 난방 기구를 사용할 때는 방 가운데보다 창문 가까이, 아래쪽에 두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외벽과 창문의 단열을 강화하고, 보일러 내부를 청소하고 이물질을 제거하여 열효율을 높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실내 온도를 높이지 않고 체감온도를 높이기 위해 내복, 수면 잠옷, 덧신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을 신청하고 생활습관을 조금씩 변경하여 난방비를 절약해보세요. 이를 통해 겨울철 난방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