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모바일- 안드로이드, 아이폰과 PC 웹)

반응형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모바일- 안드로이드, 아이폰과 PC 웹)

오늘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에서 영화나 TV 드라마 프로그램을 보게 되면 시청기록(검색기록)에 쌓이게 되고 그걸 바탕으로 넷플릭스에서는 나에게 맞는 컨텐츠를 추천합니다.

 

시청기록이 어떻게 보면 매우 좋은 기능이기는 하지만 계정 공유를 해서 사용한다면 다른 사람이 내가 어떤 컨텐츠를 보는지 알수가 있게 되죠.

프로필 잠금 상태라도 시청기록은 볼수가 있으며 넷플릭스 TV 화면에서는 시청기록을 삭제할수가 없어요.

 

넷플릭스에서 시청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에서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1. PC 버전에서 시청 기록 삭제하기

 PC버전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방법 입니다.


▶ 넷플릭스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고 계정을 선택하세요.


▶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에서 시청 기록을 확인하려는 프로필을 선택하세요.


▶ 시청 기록을 클릭하세요.


▶ 모든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숨기기 위해 모두 숨기기를 클릭하세요.


▶ 예, 시청 기록을 모두 숨겨주세요 버튼을 클릭하세요.

 

참고로, 일시적으로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잠금하거나 숨기고 난 후에는 복구할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2. 모바일 버전에서 시청 기록 삭제하기

아이폰은 넷플릭스 어플리케이션에서 시청기록 삭제가 불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넷플릭스 어플리케이션에서 삭제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는 넷플릭스 어플이나 인터넷 브라우저 모두 가능하며, 아이폰 유저들은 꼭 사파리를 통하여 넷플릭스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 모바일에서 넷플릭스 앱을 실행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 계정을 선택하세요.


▶ 계정 설정 창에서 프로필 정보가 나올 때까지 아래로 내려가세요.


▶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확인하려는 프로필을 클릭하세요.
▶ 시청 기록 보기를 선택하세요.
▶ 모두 숨기기를 클릭하여 모든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삭제하세요.

 

3. 주의사항 및 팁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기 전에 검색기록을 삭제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릴께요. 

1) 내가 어떤 영화나 드라마, TV프로그램을 봤는지 알수 없어요
2) 내가 본 재밌는 영화와 드라마 알고리즘 추천을 받지 못합니다.


다만 기록을 삭제하면 내가 원하지 않는 콘텐츠를 안볼수 있고, 다른 사람이 내가 시청한 영화나 드라마 목록을 볼수가 없어요.

 

▶ 숨긴 콘텐츠가 적용되는 시간은 최대 24시간이 걸릴수 있습니다.
▶ 활동 페이지가 넷플릭스 키즈 프로필에 연결된 경우 콘텐츠를 숨길수 없습니다.
▶ 삭제한 컨텐츠는 시청중인 콘텐츠 줄에도 표시되지 않으며, 추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참고용 콘텐츠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PC 버전과 모바일에서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