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이자 백신 영국 긴급사용 승인 우리바이오 제일약품

반응형

우리바이오 제일약품

화이자 백신 영국 긴급사용 승인 획득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이 영국 보건당국으로부터 긴급사용을 승인받았습니다. 12월 2일 영국 BBC에 따르면 영국 정부는 화이자가 독일의 바이오앤텍과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긴급 사용승인을 하였다고 합니다. 영국 정부는 “영국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의 심의 결과에 따른 승인 권고를 받아들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화이자 백신 승인은 특정 국가가 자국 외 글로벌 제약사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사용을 승인한 세계 최초 사례입니다. 화이자 승인에 앞서 러시아와 중국 제약사가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해 각각 자국에서 승인을 받았지만, 자국 외에선 아직 승인을 받은 사례가 없었습니다. 

화이자 백신

영국 정부는 백신이 다음주부터 영국 전역에서 배포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앞서 “영국은 사용승인 즉시 백신이 유통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이르면 오는 7일 백신 첫 접종이 시작될 것”이라고 보도했어요. 

영국 정부는 화이자로부터 백신 4000만회 접종분을 확보해 놓은 상태라고 합니다. 한 명당 두번 접종해야해 2000만명이 접종할 수 있는 양입니다. 

화이자는 미국에서도 긴급 사용승인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지난 20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승인 심의를 신청해 오는 11일 자문의원회가 열립니다. 화이자는 지난달 18일 자사 코로나19 백신이 임상 3상에서 95% 예방효과를 보였다는 결과를 발표했는데, FDA는 효능 50% 이상인 경우를 긴급승인 기준으로 보고 있습니다. 

 

긴급승인 허가가 나면서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되는 제일약품 주가, 우리바이오 주가, 케이피엑스생명과학 주가, 신풍제약 주가가 급반등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화이자 관련주들의 현황과 현재 상황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영국 긴급사용승인 수혜주

제일약품 - 제일약품은 화이자와 오랜 파트너사입니다. 성석제 제일약품 대표이사는 한국화이자 부사장 출신이며 제일약품이 판매하는 도입 의약품의 상당수가 한국화이자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일약품 주가
제일약품 CI


■ 우리바이오 - 우리바이오 이숭래 대표이사 역시 한국화이자 임원 출신입니다. 

우리바이오 주가

우리바이오는 위드바이오코스팜의 귀리 베타글루칸인 '신바이오클루칸(Syn-Bio Glucan)’의 독점 개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신바이오클루칸은 위드바이오코스팜이 특허 받은 복합 유산균 발효 제조 공법을 이용해 귀리를 5종의 유산균입니다. 복합 발효시켜 다른 화학적 공법과 달리 구조 파괴 없이 생성된 베타글루칸입니다. 

우리바이오 로고


기존의 베타글루칸이 75~110㎛(마이크로미터) 입자 크기로 흡수율이 낮은 것에 비해, 신바이오글루칸은 바이러스 입자 크기와 유사한 0.055㎛~0.5㎛미만 크기로 줄여 체내 흡수율을 극대화한다고 합니다. 

우리바이오는 위드바이오코스팜과 5년간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신바이오글루칸 원료를 활용해 지방간 개선, 면역력 개선, 장 환경 개선 포스트바이오틱스와 우울증, 경도 인지장애 개선 개별인정형 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 케이피엑스생명과학 : KPX생명과학은 국내 최초의 항생체중간체인 ‘EDP-CI’ 개발에 성공해 화이자에 장기간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케이피엑스생명과학 주가

 신풍제약

신풍제약 주가

신풍제약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 임상 1차 완료일을 앞두고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은 지난 7월 미국 국립보건원에 말라리아 치료제로 이용되는 ‘피라맥스’의 코로나19 임상 2상을 신청했습니다. 임상 1차 완료일은 12월 중이고 최종 완료일은 오는 2021년 2월입니다. 추가적인 호재로는 신풍제약은 오는 12월 11일부터 코스피200에 편입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