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이오텍은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업체입니다. 숙주에게 건강상의 이익을 부여하는 살아있는 미생물로서 유산균의 한 종류지요. 쎌바이오텍은 프로바이오틱스의 종균 개발부터, 배양, 완제품 생산, 유통까지 맡고 있으며 지난해 국내 업체 중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어요.
향후 유통채널 확대 및 신제품 출시 효과로 외형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쎌바이옴 출시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 기업 셀바이오텍이 정밀의학, 생명공학 기업 마크로젠과 NGS 분석(차세대 염기서열 분석)으로 장내 미생물을 검사하고 이에 바탕해 장 건강을 관리하는 프로그램 `쎌바이옴(Cellbiome)`을 출시합니다.
11월 18일 셀바이오텍은 쎌바이옴은 쎌바이오텍(Cellbiotech)과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의 합성어로 분변의 수많은 균총을 분석하는 NGS 분석 기술을 통해 장 안에 유익균과 유해균, 균총 다양성, 균총 밸런스, 프로바이오틱스 19종 지수, 장 불편 지수 등을 파악한 후 듀오락 유산균(듀오락골드)을 섭취하면서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밝혔습니다.
쎌바이옴 프로그램 신청을 위해서는 듀오락 몰에서 쎌바이옴 패키지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듀오락 유산균과 분석용 키트가 동봉된 패키지를 받은 후 3일 이내 안내된 순서에 따라 채취한 분변을 마크로젠으로 보내면 된다. 분석 서비스 결과지는 3주 안에 집으로 배송됩니다.
셀바이오텍은 쎌바이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개설했어요. 이동호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교수, 김지현 연세대학교 시스템 생물학과 교수, 김시욱 조선대학교 환경공학과 교수, 임상현 쎌바이오텍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소 부문장, 최용한 참약사 약국 공동체 이사, 마상혁 창원파티마병원 소아과 교수, 김진만 전남대 생명산업공학과 교수 등이 전문적인 의학 정보를 제공합니다.
셀바이오텍, 듀오락 고객 감사 연말 기획전
셀바이오텍이 2020년 한 해 고객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소중한 사람들에게 면역력을 선물함으로써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듀오락 고객 감사 연말 기획전’을 실시합니다.
코로나19 여파에 겨울 한파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최근 면역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장에는 면역 세포의 70% 이상이 존재하는 만큼 면역력은 장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면역력 강화를 위해 유산균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유산균을 고르는 기준에 대한 문의도 늘고 있지요.
셀바이오텍에 따르면 유산균은 균의 수보다 비율이,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임상 데이터의 유무가 중요하며 안전성이 검증된 100% 한국산 유산균의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셀바이오텍 기업개요
셀바이오텍은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시장에 첫 발을 내디딘 1995년 이래 쎌바이오텍은 최고 수준의 프로바이오틱스 기술을 확보한 기업입니다. 지난 20여년간 쎌바이오텍을 거친 수백명의 미생물 전문가들과 함께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이루었으며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가로 자리매김해오고 있지요.
다양한 기술 혁신 중에서 ‘듀얼(이중) 코팅’ 기술은 미생물 코팅 방법으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소장/대장까지 안전하게 살아있는 상태로 전달해주는 세계가 인정한 독보적인 기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셀바이오텍이 40여개 국가에 수출하는 세계적인 프로바이오틱스 기업으로 성장한 배경은 독자적 기술 기반 기업입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상용화하여, 종균 개발, 안전성 및 기능성 실험, 발효, 제품생산, 유통 및 전문가를 통한 판매가 한번에 이루어지는 One Stop Solution을 구축하고있지요.
국내 바이오 벤처 1세대인 셀바이오텍은 전체 직원의 30% 이상을 석·박사급 연구원들로 채용해 R&D를 회사의 최우선 성장 동력입니다. 2015년 World Class 300 기업으로 선정된 쎌바이오텍의 세포공학연구소는 종균의 DNA 분석, 임상 실험 등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외 종합대학병원과 협업하여 자체 보유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적용하여 장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셀바이오텍 주가와 향후 전망
셀바이오텍은 프로바이오틱스 전문업체로, 종균 개발부터, 배양, 완제품 생산, 유통까지 맡고 있으며, 지난해 국내 업체 중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 기업입니다. 향후 유통채널 확대 및 신제품 출시 효과로 외형성장이 기대되고 있지요.
셀바이오텍 실적
셀바이오텍은 3분기 매출액이 112억원으로 전년동기보다 6.2%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억원, 11억원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각각 6.0%, 33.7% 감소했어요.
셀바이오텍은 코로나19(COVID-19) 영향이 장기화되면서 아시아를 비롯한 해외 수출 물량이 전년대비 감소했지만, 국내 온라인과 매스 마켓(Mass Market) 제품 매출의 성장으로 이를 만회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영업이익은 지난 2분기 TV CF 등 신규 광고 캠페인 전개로 광고선전비가 증가해 일시적인 적자를 기록했으나, 3분기에는 광고선전비를 비롯한 판관비 감소로 흑자 전환했습니다.
3분기 누적으로는 매출액 347억원, 영업이익 25억원, 당기순이익 46억원을 기록했는데,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 3.1% 증가, 영업이익 41.6% 감소, 당기순이익 22.4% 감소한 수치입니다.
국내 온라인 매출의 지속적인 상승과 매스 마켓 중심의 신규 유통채널 확대 효과로 향후 매출은 점차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장내 미생물 검사 및 장 건강 관리 서비스 ‘쎌바이옴’ 론칭을 통해 기존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새로운 먹거리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지요.
12월9일에는 21,900원으로 신고가를 갱신하기도 했지요. 향후 지속적인 실적 개선과 새로운 먹거리 발굴로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